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중고차량을 처음 구입하거나, 바꾸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진다. 기분 좋은 여름휴가와 개인의 목적에 따라 차량 구입 및 교체 욕구를 자극하기 때문이다.중고차를 사기로 마음먹었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구입 예산 책정이다. 그 다음 예산을 고려해 원하는 차를 선택한다. 중고차는 신차보다 살 수 있는 차종이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어떤 목적으로 차를 쓸 것인 지, 그리고 예산은 얼마를 잡을 것인 지 결정하지 않으면 구입 부담이 어나기 십상이다.예산이 결정 되어지고 목적에 따른 차종이 결정 되어졌다면 이제 은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관건이다.그렇다면 중고차를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아보자.
첫째,체납으로 인한 명의이전 불가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과태료 등 종세금의 체납여부를 반드시 확인한다.
둘째,구입은 충돌·접촉사고 흔적 등을 게 체크할 수 있도록 가능한 낮 시간, 맑은 날에 한다. 이때 점검은 외장, 내장,엔진, 트렁크 순으로 하고 구입 전 반드시 시승해본다.
셋째,사고차량은 피하는 것이 좋다.단, 단순 접촉사고 등은 상태에 따라 가격대비 상태가 좋다면 추천할만하다.
-
넷째,자동차 성능의 핵심은 엔진이다. 엔진부위에 칠을 했거나 용접흔적은 없는지,엔진 소음 및 RPM 등을 체크한다.
다섯째,타이어의 마모상태를 살펴본다. 타이어의 편마모는 하체이상으로 볼 수 있으며, 고른 타이어 마모는 안전운행과도 직결된다.
여섯째,자동차를 구입할 때 흔히 지나치기 쉬운 부분이 매연이다 매연상태도 꼭 확인하자.
마지막으로 자동차등록증 등의 서류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하지만 일반 소비자가 중고차의 사고유무·주행거리·성능점검등을 직접 확인하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판매자가 중고차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차량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지만 이를 시행하는 업체들은 많지 않다.
많은 중고차 업체 가운데에서 "차붐카붐"이 중고차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성능고지로 중고차시장에서 큰 각광을 받고있다."차붐카붐"의 김관형 대표는 다가오는 본격적인 여름철 좋은 중고차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차량의 관리상태가 가장 중요한만큼 믿을만한 업체를 선택하여 확실한 점검 후 합리적인 금액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 고 전하고 있으며 고객과의신뢰를 쌓아나가는 것이 곧 "차붐카붐"의 미래라고 생각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더 생각하여 믿을 수 있는 중고차업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보다 자세한 사항은 "차붐카붐"홈페이지(www.carboom.kr)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미디어팀>
- 기사입력 2012.06.12 (화) 15:18, 최종수정 2012.06.12 (화) 15:31
- [ⓒ 세계일보 & local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