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제12회 철암단풍축제가 지난 14일 철암 초등학교 앞 단풍군락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한동구 부시장, 고재창 시의장, 이경숙 부의장, 문관현 도의원, 심창보 시의원, 김재욱 시의원, 최미영 시의원, 정연태 시의원, 홍지영 시의원, 김종만 철암단풍축제위원장,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개막식은 김종만 철암단풍축제위원장의 환영사, 한동구 부시장과 고재창 태백시의회의장의 축사, 기념식수에 이어 트로트 초청가수 김수빈, 영기, 안성훈, 정다경과 지역 동아리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동구 부시장은 “제12회 철암단풍축제 개최 준비를 위해 수고해주신 김종만 철암단풍축제위원장님과 철암동 축제위원님들, 지역 주민들께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지역보다 먼저 화려하게 물든 철암 단풍군락지에서 가을의 낭만을 마음껏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만 철암단풍축제위원장은 “빛깔이 곱게 물든 아름다운 철암단풍축제장에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다채로운 행사를 즐기며 가족 및 연인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15일 행사에는 ‘철암 가을 단풍’을 주제로 유치부, 초등부 그림그리기 대회와 BTS(보통사람)노래자랑 예선 등이 진행됐으며 오는 16일에는 단풍교∼진달래길∼전망대∼시루봉정상∼본부석 코스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 보는 단풍길 걷기대회와 BTS(보통사람)노래자랑 결선이 진행된다.
또한 광부사진전, 단풍마을 타투, 단풍잎캔들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함께 추억의 도시락, 단풍 풀빵, 단풍 전통 찻집 등 향토먹거리 부스가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