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공. |
28일 군에 따르면 모범음식점은 외식업중앙회 고창군지부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신청 업소를 방문하여 평가를 하고 고창군 음식문화개선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6개소를 지정했다.
평가는 영업장 위생관리와 개인위생, 친절서비스, 좋은 식단 이행여부 등 모범음식점 지정 기준표에 따라 엄격하게 진행해 지정됐다.
유기상 군수는 “모범업소 대표 여러분 모두가 고창군에 찾아오는 방문객들이 지역 대표 음식을 맛보고 색다른 즐거움을 느껴 또 찾아오고 싶도록 만드는 고창 홍보대사”라며 “자부심을 가지고 친절한 말 한마디와 따뜻한 눈빛, 적극적인 마음가짐으로 다시 찾아오고 싶고 오래 머무르고 싶은 고창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모범음식점 지정증 교부 후 모범음식점 업주들을 대상으로 깨끗한 복장, 깨끗한 환경, 깨끗한 음식 제공, 환한 미소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고객 감동서비스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모범음식점은 △고창고인돌(상)휴게소△고창고인돌(하)휴게소△태흥갈비△중앙관△우리풍천장어△퓨전한정식 마실△월곡야채막회△모양성숯불구이△본가△군산아구찜△길뜨락△고창면옥△석정풍천장어△다은회관△조양관△모양성순두부△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우성회관△혜성△가마솥곰탕△아산가든△청원가든△고향식당△산장회관△초원풍천장어△진흥식당△우정회관△위도회관△흥성회관△전주회관△고창선운산풍천장어△약선식당△전주식토속콩나물해장국△해찬미소△흑돼지&면가△선운산정자나무집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