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가 ‘한강·낙동강 발원지축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한강·낙동강 발원지를 테마로 한 경쟁력 향상 등 차별화된 발원지 축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내용은 발원지를 테마로 한 부합된 내용으로 관람객이 함께하며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참여나 체험 등으로 축제 발전을 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일반적으로 공지됐거나 이미 사용되고 있는 내용, 타인의 저작권 등과 관련 된 내용,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 또는 건의 등은 제안으로 보지 않는다.
제안서는 오는 3월 17일까지 시청 관광문화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26023 강원도 태백시 태붐로 21, 태백시청 관광문화과 관광축제팀) 또는 이메일(kiujjang@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자 1인이 2개 이상의 제안을 할 수 있으며 각 제안별로 각각 접수해야 된다.
1, 2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2명 각70만원, 장려2명 각3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대표 여름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