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박상진 기자]태백시가 2017년도 강원도미래인재 추천대상자를 오는 10월 25일까지 접수받는다.
강원도미래인재는 강원도 출연기관인 강원인재육성재단에서 선발하는 것으로 자연과학분야, 인문사회분야, 문화예술분야, 체육분야, 기술기능분야 등 총 5개 분야에서 10명 내외로 뽑는다.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 등은 공고일(8월 29)현재 본인 및 친권자가 강원도 내 5년 이상 계속 주민등록을 필했고 본인 및 친권자의 기본증명서 등록기준지가 강원도이며 도내 총 10년 이상인 주민등록을 한 출향도민 또는 자녀이면 가능하다.
선발대상은 자연과학 및 인문사회분야는 전국단위이상 경시대회에서 입상하거나 해당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자이고 문화예술분야는 전국단위이상 경연대회 등 상위입상자이다.
체육분야는 전국단위이상 대회 상위입상 또는 한국최고기록을 보유하거나 국가대표로 선발된 자이며 기술기능분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장인정신이 투철하다고 인정받고 있는 자이면 신청가능하다.
추천은 지방자치단체장, 초중고 학교장, 대학총장, 대학원장 등 교육기관장, 출향도민의 경우 (사)강원도민회중앙회장, 강원도교육감, 지역교육장, 강원도체육회장 등 유관기관단체장이면 가능하다.
재단은 12월까지 심의를 완료해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추천서류는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고란 또는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지원서, 추천서 및 첨부서류를 다운받거나 관련서류를 각 해당기관에서 발급받은 후 제출기간 내 재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