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동래(구청장 장준용 오른쪽, 한국표준협회 서비스 경영 본부장 김태완 좌측,)는 인증패를 받았다.동래구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한국표준협회 주관한 2023년‘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행정서비스 부산시 지자체 부문 1위로 선정되어 지난 18일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로부터 인증패를 받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서울대학교와 공동개발한 국내 유일의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로, 2000년부터 매년 도소매·금융·통신·행정서비스 등 각 분야의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업종별 1위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의 평가는 서울, 경기와 인천, 부산, 대전, 대구, 광주광역시 내 7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최근 6개월 이내 해당 지역의 행정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주민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해 선정한다.
![]() |
동래구는 본원적 서비스를 비롯해 공공성, 신뢰성, 친절성, 이용 편리성 등으로 평가받아 최종 75점으로 조사대상 지자체 중 가장 높은 평가점수로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동래구의 행정서비스를 이용한 구민들께서 직접 평가해주신 결과라 더욱 의미가 있으며 전 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구민들이 알아주신 것 같아 기쁘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구민을 위한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