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태회 태백시장이 15일 열린 '2020년 태백시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태백시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태백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추세에 따라 류태호 태백시장과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우수자원봉사 활동 수상자 등 50여 명만 참여하는 방식으로 축소 진행됐다.
올 한 해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강원도지사 표창 6명, 태백시장 표창 6명, 태백시의회장 표창 5명 등 총 28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이밖에도 강원도자원봉사명장 1명, 태백으뜸봉사왕 1명, 강원도자원봉사으뜸왕 25명, 봉사왕 14명 등 41명에게 칭호인증서가 수여됐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자원봉사를 통해 사랑을 베풀고, 이를 통해 행복감을 느끼는 것은 무엇보다 소중한 가치”라며, “잠깐 시간을 내기도 쉽지 않은데, 오랜 시간을 계속해서 활동해 준 봉사자분들의 활동 활동 하나하나에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은 “봉사만큼 밝고 아름다운 얼굴이 없다.”며, “자원봉사는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숭고한 일 중 하나인 만큼 긍지를 갖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지속 전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