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원랜드 감사위원회는 21일 강원랜드 본사 회의실에서 ‘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식’을 가졌다.(강원랜드 제공) |
이날 결의·서약식은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됐으며 송석두 상임감사위원 등 24명의 강원랜드 감사인들이 참석했다.
감사인들은 ‘감사인 청렴윤리 서약서’ 작성을 통해 ▲공정한 직무수행 ▲부패행위 사전 예방 노력 ▲원칙에 입각한 감사 ▲불합리한 제도개선 방안 강구 등 깨끗한 강원랜드를 만들기 위해 감사인들이 솔선수범 할 것을 약속했다.
송석두 상임감사는 “카지노를 운영하는 공기업인 강원랜드는 그 어느 기업보다 높은 기준의 청렴성이 요구된다”며 “강원랜드의 청렴도 상승을 위해서는 문제가 발생되기 전 위해요소를 미리 발견하고 직원들 스스로가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돕는 예방감사, 따뜻한 감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강원랜드가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소금과 같은 감사위원회의 기능을 위해 서로 협의하고, 소통하고, 고민하자”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청렴 우수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윤리주간 지정, 청렴메시지 전파, 갑질 및 부당 업무지시 근절 캠페인, 청렴연구동아리 운영, 청탁금지법 및 윤리행동강령 교육 등 다양한 윤리경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