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정연익 기자]강원 강릉시는 행정자치부에서 추진하는 ‘2016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강릉시는 시민이 찾기 쉽고 편하게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환경 및 시설을 개선하고 배려계층을 위한 전용창구 운영, 도움벨 설치, 도움전화 안내, 편의용품 비치 등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민원서비스 분야에서는 민원콜센터를 설치해 민원신청·처리절차 안내를 위한 상담서비스 운영 등 고객응대 서비스 면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최명희 시장은 “민원실은 시의 얼굴이다.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을 계기로 친근함과 배려가 녹아있는 분위기에서 최고의 민원서비스로 시민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민원실 환경과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은 11월 24일 개최 예정인 ‘2016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인증패와 함께 대통령상을 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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