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청 전경. |
[로컬세계=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군민들의 건강한 안심먹거리 소비 촉진과 의성로컬푸드에 대한 소비자 의견수렴을 위해 의성로컬푸드 소비자 모니터링단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소비자 모니터링단을 10명 내외로 공개모집하고 있으며 만 18세 이상의 로컬푸드에 관심이 많은 의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참여자에게는 로컬푸드직매장 이용권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의성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해 전자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소비자 모니터링단은 7월부터 활동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5개월간 의성로컬푸드와 관련한 만족도 조사,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 전달과 직매장에 출하된 농산물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개선사항 등을 건의하고 의성로컬푸드 홍보와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 안정적 소득을 보장하는 지역 상생 실현을 위해 의성로컬푸드의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효과를 톡톡히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소비자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보다 많은 군민이 의성로컬푸드를 통한 안전먹거리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