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릉시는 공식 SNS로 이미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지만 사용자가 많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채널을 추가 확대키로 결정하면서 개설 준비에 돌입했다.
모집대상은 모집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운영하며 사진과 동영상 촬영 및 편집활용이 가능한 사람이다.
언어소통이 가능하다면 국내 거주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강릉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gongbo1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모집기간 내 본인 개인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에 ▲강릉시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연말분위기 콘텐츠 ▲강릉시 관광지, 탐방로 등 주요 명소 소개 콘텐츠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콘텐츠로 제작해 게시하면 심사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선정 시, 전년도 보다 더 인상된 원고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선정된 SNS 서포터즈는 내년 12월 말까지 강릉시 공식 SNS를 활용해 시정 소식과 행사 등을 소개하며 시민과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원고료 및 활동비 지원은 물론 강릉시 SNS서포터즈증 및 명함 발급, 팸투어 실시, 서포터즈 간담회 개최, 연말 우수 활동자 표창, 시책자료 제공 및 강릉시 주요행사 취재 활동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