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류태호 시장이 장성중앙시장 앞에서 열린 아름다운 장성마을 가꾸기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태백시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 장성동 행정복지센터는 31일 장성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관내 사회단체와 함께 장성중앙시장 앞에서 아름다운 장성마을 가꾸기 행사를 개최 했다.
이날 행사에는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김혁동 강원도의회 의원, 문관호 태백시의회 부의장, 심창보 태백시의회 의원, 정병운 장성동장, 원준희 태백시 통장연합회 회장, 윤경희 장성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사회단체 및 회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100여 명의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장성중앙시장 앞 주차장 공터에 화살나무 및 백일홍 식재, 화단도색 등 봄꽃과 나무를 식재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화단을 선물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인사말에서 “원래 아름다운 장성지역이다. 오늘 주민여러분이 함께 지역을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마음과 노력이 더해져 더 아름다운 장성동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오늘 행사는 그 동안 시민 스스로 방역하기, 거리지키기 등 시민 한분 한분의 노력이 쌓이고 모여서 모두가 안심하고 행사를 할 수 있었다며, 지금의 청정태백은 시민분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다 해 주신 덕분이라며 시민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며 감사한 마음도 함께 전했다.
이어 류 시장은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나서서 내 지역을 위해서 일한다는 것 은 의미 있는 일이며, 오늘 작은 힘이지만 함께 하겠으며 지역을 위해 오늘 함께 땀 흘리며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시민이 행복한 태백 손잡고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