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밭대학교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대전 서구 KT인재개발원에서 ‘제11회 PSV 창업스쿨’을 개최했다. |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제11회 PSV(Pre-Star-Venture) 창업스쿨을 개최했다.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대전 서구 KT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창업스쿨’에는 전국에서 대학생 70명이 참여했다.
특히 ‘창업스쿨’에서는 ▲기업가 정신 ▲선배와의 대화 ▲소비자 심리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팀별 실제 사례 분석과 발표 등 창업을 처음 시도하려는 대학생들에게 창업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창업에 성공한 선배들을 만날 수 있었던 ‘선배와의 대화’시간은 창업 과정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 등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고 아울러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팀별 사례분석과 문제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스타트업 단계의 인원구성과 구성원과의 대화 스킬을 학습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 창업스쿨에 참여해 팀별 사례분석 발표에서 1등을 차지한 ‘마실’팀 대표 유민정(한밭대 산업경영공학과) 학생은 “작년에도 참여했었는데 올해는 팀을 이뤄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배우고 실제사례를 직접 분석하고 발표해 볼 수 있던 시간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