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김경남 기자]전북 장수군자원봉사종합센터는 13일 ‘2017년 공공기관·기업연대 사회공헌활동과 함께하는 행복장수 이동자원봉사의 날’을 천천면 하늘 내 체육관에서 어르신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활동 선도기업 및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와 장수군 자원봉사종합센터가 연계해 소외지역을 찾아가 종합적인 이동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랑 분위기 확산 및 사회공헌 실천을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봉사팀은 효사랑가족요양병원(한방 의료검진 및 진료활동), 한국에너지 공단 전북본부(치아건강 칫솔,치약세트후원), 딜라이트보청기(난청 검사 및 상담), 한국전력공사장수지사(전기시설안전점검 및 물품지원), 무진장소방서(심폐소생술현장교육), 건강보험관리공단진안지사(화분나눔), 장수군보건의료원(한방,구강,치매예방검사,혈압,혈당체크), 쑥뜸전문봉사단, 이혈전문봉사단, 네일아트전문봉사단의 참여로 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사랑기타봉사단은 기타공연 및 마술공연을 펼쳤으며, 전북도자원봉사센터(행복에너지밥차)와 천천면 천사모 봉사자가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점심을 대접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예쁜 다육 식물도 가져가고 평소에 볼 수 없는 마술공연과 쑥뜸 및 건강에 좋은 서비스를 받아 몸이 가벼워지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영하센터장은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군민이 중심되는 행복장수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