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국민체육진흥기금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은 작년 8월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지역밀착형 생활 SOC를 과감하게 확대해 달라”는 지시에 대응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문체부 주관으로 지난 1월 14일부터 접수를 받아 이달 초 지원대상을 확정했다.
권칠승 의원은 “작년 하반기부터 문체부, 화성시 등과의 간담회를 가져 화성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역내 체육시설확충의 필요성을 적극 건의해왔다”며 “이에 본 사업 공고 확인 직후 화성시 및 해당지역구 시의원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적극 지원해 경기 화성시(병)지역에 총 3개의 다목적체육관 건립 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이번 성과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사업에서 선정된 진안동 다목적체육관과 봉담2지구 다목적체육관은 권칠승의원의 제20대 총선 공약사항으로 최대 관심사업 중 하나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진안동, 병점2동, 봉담2지구 다목적체육관은 각각 다람산공원 내(진안동), 구봉산근린공원 내(병점2동), 봉담2지구 제1호 근린공원 내(봉담2지구)에 모두 내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다.
권 의원은 “이번 사업은 문재인정부의 생활밀착형 SOC를 실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표적 사례”라며 “화성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