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9일 하이원리조트는 관광 취약계층의 복지를 증진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하이원리조트 제공) |
하이원리조트는 지난 9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저소득층, 복지소외계층, 사회복지종사자 등을 위해 객실을 무료로 제공해 왔다.
이는 ‘하이원 희망 나눔 프로그램’으로 그간 총 1307실의 객실을 기부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1억5200여 만원 수준에 달한다.
더불어 워터월드, 곤돌라, 식음업장 등 리조트 내 부대시설에 대한 특별 할인을 제공해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거뒀다.
하이원은 올해 하반기 시범사업으로 시작한 희망 나눔 프로그램을 내년에는 규모를 연간 4000실로 확대해 정식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더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위해 문화누리카드 소지자에게는 리조트 이용 혜택, 관광 분야 사회적 기업 지원 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 “리조트기업이면서 동시에 공기업인 하이원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해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안겨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하이원리조트가 가진 많은 자원을 활용해 주변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