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어르신 건강한 노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
![]() |
▲ 이동환 고양시장이 체험부스에서 선배시민과 만나고 있다. 고양특례시 제공 |
[로컬세계=김병민 기자]경기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지난 5월 4일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버이, 선배시민 꽃을 피다’를 주제로 지역주민과 복지관 이용자 및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기념행사를 열었다.
1부 기념식은 어버이 선배시민 활동 영상, 유공자 표창, 선·후배 축하 및 감사 인사, 카네이션 달아드리기가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 등 많은 지역 내빈이 참석해 어버이날을 축하했다.
2부는 선배시민과 후배시민이 함께하는 축하공연이 열렸다.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아코디언 봉사단과 고양시립대화소망어린이집 원아가 공연을 선보였다.
복지관 외부에서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체험부스는 대화선배시민 봉사단의 보이스피싱 캠페인, 원데이 뜨개 클래스, 교통안전 캠페인, 업사이클링 부스, 캘리그라피 가훈 써주기 등이 진행됐으며 실버인력뱅크와 W내과, 일산서부경찰서 등 다양한 지역사회자원이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송포농협, 고양특례시 걷기연맹, DMZ 다큐멘터리 영화제 후원회,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화훼농협, 일산풍성한교회,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 한국마사회일산지사, 일산신협, 길거리상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 다양한 지역단체의 후원과 봉사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2014년 개소 후 지금까지 지역 어르신들이 선배시민으로써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힘써왔다”며 “고양시 또한 노인일자리, 노인맞춤형돌봄 등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와 활기찬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