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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세계 고기훈 기자]경기도는 ‘K-뷰티엑스포’의 아시아 7개 도시 대장정의 대미를 장식할 ‘제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이달 11~14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에서 연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인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K-컬처 확산과 더불어 수출이 급증하고 있는 화장품 등 뷰티산업을 경기도는 K-뷰티의 메카로 육성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개최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대표 뷰티전문 전시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기업 200개사를 포함, K-뷰티를 선도하는 국내외 430여개사의 기업이 참가해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패킹, 바디케어, 이너뷰티, 의료서비스, 패션 등 각종 뷰티분야 우수제품과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국내 유망 뷰티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코트라의 우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등 34개국 220개사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또한 현대백화점, 홈앤쇼핑, 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 유통기업 11개사의 MD를 초청해 구매상담회를 열어 유망 뷰티기업들의 국내 유통망 확대와 유통업계의 최신 경향을 공유하는데도 힘쓸 예정이다.
11∼12일 메인 무대에서 헤어 아티스트의 스타일링 연출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13∼14일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현장 라이브 메이크업 쇼가 열려 볼거리도 제공한다.
12일에는 국내외 뷰티 에디터들이 사전·현장 심사를 거쳐 선정한 혁신제품을 시상하는 ‘K-Beauty Expo 2018 혁신제품 어워드’가 열린다. 아울러 매일 오전 10시 등록데스크에서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뷰티제품으로 구성된 시크릿박스를 제공하는 ‘얼리버드 뷰티 시크릿박스’ 이벤트가 전개된다.
또 참가기업 제품을 현장에서 체험해보는 뷰박살롱, 메이크업 및 헤어 아티스에게 스타일링 받을 수 있는 메이크오버 체험관, 나만의 색을 찾는 1:1퍼스널컬러 컨설팅 등도 놓칠 수 없는 코너다.
글로벌 뷰티산업의 최신 트렌드 및 전망을 가늠하는 각종 세미나도 열린다. 11~13일 사흘간 중국, 미국, 아세안, 유럽, 중동 등 해외 시장 진출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화장품 소재 개발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k-beautyexpo.co.kr)를 참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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