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처=교육부. |
27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에듀파인 도입에 따른 유치원 운영을 지원하고자 매월 학급당 운영비를 50만원으로 10만원씩 증액하고, 에듀파인 사용에 필수적인 환경 구축을 위해 유치원 당 2대의 컴퓨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년도 신입 유아 선발과정에서 ‘처음학교로’시스템에 참여하지 않아 학급운영비와 원장 기본급 보조에 대한 재정지원이 중지된 유치원도 에듀파인에 참여하고 2020학년도 ‘처음학교로’에 참여를 확약한 경우에는 이번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경기도교육청은 사립유치원 공공성과 회계운영의 투명성을 위해 에듀파인 참여를 전환점으로 재정지원을 재개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사립유치원이 교육정책에 적극 참여하면서 유아교육을 위해 동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내 에듀파인에 참여한 사립유치원은 지난 26일 현재 의무참여 192개원을 포함해 총 256개원이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에듀파인 참여 유치원이 지속적으로 늘어나 2020년 모든 사립유치원에 에듀파인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전문강사를 대폭 확충해 초기 사용자의 어려움을 원천적으로 해소한다. 원격업무지원서비스와 회계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사립유치원이 공정하고 청렴한 사회를 원하는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기를 바란다”며 “에듀파인 도입은 사립유치원이 한 단계 발전하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도교육청은 이 변화의 출발점에 서게 될 사립유치원이 주저하지 않고 교육정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헤 경기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