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주덕유산스키장을 찾은 시민들이 스키를 타고 있다. ©로컬세계 |
설경이 아름다운 덕유산과 스키와 보드로 눈길을 가르며 달리는 쾌감이 일품인 무주덕유산리조트, 곤충과 식물, 별자리 관찰이 모두 가능한 반디랜드, 전 세계 태권도성지 태권도원, 조선왕조의 숨결이 살아있는 적상산사고, 와인족욕체험이 가능한 머루와인동굴 모두 특별한 겨울을 선사한다.
우리나라 12대 명산 중 한 곳인 덕유산은 해발 1614m의 향적봉을 주산으로 삼고 있다. 리조트에서 곤도라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향적봉은 덕유연봉 중에서도 최고의 절경지로 꼽힌다.
덕유산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산행이 가능한 다양한 탐방코스와 쾌적한 이용시설을 갖추고 있어 산행을 하기에도 좋다. 산행 경력이 오래되지 않았도 덕유산을 만끽하기에 좋을만한 코스는 설천봉~향적봉~백련사~구천동탐방지원센터(9.2km) 구간이다.
6.1km의 국내 최장 슬로프를 자랑하는 무주덕유산리조트는 평균 60도 경사의 보드파크까지 갖추고 있다. 국내 유일의 콜로라도형 슬로프를 자랑하며 슬로프 간 합쳐지는 구조라 초보자와 중급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 |
▲연중 12~15도의 온도가 유지되는 머루와인동굴 내부 전경. ©로컬세계 |
태권도원은 태권도 국제경기와 체험, 수련, 교육, 연구, 교류 등이 모두 가능한 전 세계 유일의 태권도 전문 공간이다. 크게 도전의 장 체험공간과 도약의 장 수련공간(태권도 연구 및 전문연수), 도달의 장 상징공간(태권전/명인관, 오행폭포, 전통정원/명예기림)으로 구성돼 있다.
적상산사고는 세계기록 문화유산으로 등재돼 있는 조선왕조실록(국보 제151호)이 약 300년 간 무사히 보관됐던 곳으로, 사고지를 정비하고 마련한 전시관도 볼만하다. 적상산사고 전시관에는 조선왕조실록 복본 34권(왕조별로 1권씩 27권, 무주에 관한 기록 7권)과 왕실족보인 선원록 복제본 5권이 제작, 전시돼 있다. 또한 전시패널과 디오라마 등 총 22종의 전시물들이 설치돼 있다.
머루와인동굴은 연중 12~15℃의 온도가 유지돼 한 겨울에도 사랑을 받는 곳이다. 이곳은 무주산 머루와인의 숙성 및 저장, 판매를 위한 공간으로 와인 하우스와 머루와인 비밀의 문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에는 와인 족욕체험장(12~3월 입장시간 10:30~15:30)이 마련돼 머루와인에 발 담그고 와인 한 잔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