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착한가격업소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에도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우수 업소를 말한다. 파주시는 현재 외식업 20개소, 이·미용업 9개소 등 총 30개의 착한가격업소를 지정해 운영 중이다.
파주시 소재의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로서 서민생활과 밀접한 개인서비스요금에 해당하는 업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지역의 평균 가격을 초과하는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지방세를 3회 이상 및 100만 원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착한가격 메뉴가 2개 미만인 경우는 불가능하다.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가격 ▲위생·청결 ▲품질서비스 ▲옥외가격 및 원산지 표시제 등 현지실사 후 평가를 거쳐 10월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지정된 착한가격업소에는 지정 표찰 교부, 종량제봉투 및 업종별 물품 지원, 소상공인 특례보증 우선 추천 의뢰, 행정안전부 및 시 홈페이지 게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정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파주시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해 물가안정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