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남대학교 건축학과 학생들이 건축모형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남대는 대전지역 사립대 가운데 최초로 건축학교육 5년 인증을 받았다, |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한남대학교는 대전지역 사립대 중 최초로 건축학교육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한남대 건축학과는 지난 4월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이 주관하는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 실사를 받은 결과 최고 등급인 ‘5년 인증’(2015.7.31~2020.7.30)을 획득했다.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은 3년 인증과 조건부 2년 인증 등이 있으며 5년 인증은 최고 등급이다.
주요 심사요소는 ▲학위와 교육과정 ▲학생정보 ▲인적자원과 운용체계 ▲물리적·정보·재정자원, 연구활동 ▲학생수행평가기준 등으로 한남대는 이번 인증을 위해 지난 8년간 준비했다.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이 해당 대학 건축학과에서 높은 수준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공인한 것으로 건축사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중요한 요건이 된다. 특히 최근 개정된 건축사법에 따라 건축학교육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자만이 건축사자격시험에 응시가 가능하기에 더욱 중요하다.
신현준 건축학과장은 "이번 성과는 교수진, 학생, 직원 모두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로 한남대 건축학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학생들이 우수한 건축학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