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매일 낮 12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3000원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1일 1회,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타 이벤트 쿠폰과도 중복 사용이 가능해 실질적인 체감 혜택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지난 2월 태백시에서 본격 운영을 시작한 이후 민생회복 소비쿠폰, 할인쿠폰 발행, 지역화폐 연계 결제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운영 6개월 만에 매출이 23배 증가했으며, 현재 월간 주문 건수는 약 3만6000건으로 전체 지역 배달 주문의 약 75%를 차지할 정도로 정착된 모습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추석 연휴 기간 외식 수요를 지원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도 보탬이 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먹깨비’가 지역경제의 든든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행사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는 이번 할인 이벤트에 이어 오는 12월에도 3000원 할인쿠폰을 발행할 계획이다. 시는 이러한 정책을 통해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가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배달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