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이창재 기자]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설 명절을 맞아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친다.
![]() |
▲설맞이 장보기 행사에 나선 윤경희 청송군수가 16일 현서면 화목시장 상인들과 인사하며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청송군 제공> |
이번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상권의 침체와 매출 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며, 16일 현서면 화목시장을 시작으로 오는 20일 현동시장까지 기간 내 군 공무원 및 관내 기관, 단체 등 약 600여명이 참여해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여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앞장서고 지역경제 민심 또한 살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설 성수품 가격동향 파악 및 물가 지도점검반을 편성하여 요금 과다 인상 및 담합행위 등의 점검으로 서민물가를 안정시키고, 전통시장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 및 환경정비를 시행해 깨끗한 시장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운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장보기 행사를 마련했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전통시장에서 질 좋고 저렴한 농특산물과 차례 용품을 구입하시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