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기념 해시태그 이벤트...추첨 통해 친필사인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 증정
![]() |
▲ 헨리 위버스 오픈 이미지 |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26일 글로벌 멀티 엔터테이너 헨리의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헨리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재능으로 가수 활동을 비롯해 음악가, 배우,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티스트다.
지난 2월 작사, 작곡에 참여한 디지털 싱글 ‘너만 생각해 (Thinking of You)’, 컬래버레이션 음원 ‘Nice Things’ 등을 발표했고 방송 프로그램 ‘비긴어게인’,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뛰어난 음악성과 예능감을 뽐냈다. 최근 한미 공동 제작 드라마 ‘드라마월드’ 시즌 2의 출연을 확정,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는 꾸준한 배우 활동으로 전 세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일상을 공유해 온 헨리는 전 세계 팬들과 더 활발하게 소통하기 위해 위버스에 합류했다. 평소 팬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이야기한 만큼 글로벌 팬들의 접근성이 높고 새로운 커뮤니티 문화를 이끌고 있는 위버스에서 자유롭게 소통하며 다양한 활동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헨리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팬 사이에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포스트’와 ‘모먼트’, ‘응원하기’ 및 ‘댓글’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해시태그를 활용해 실시간 인기글을 아티스트와 팬이 공유할 수 있는 ‘디스커버’, 아티스트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글을 숨기는 ‘하이드 프롬 아티스트’, 10개 언어를 자동으로 번역해 주는 ‘다국어 번역 지원 서비스’ 등 위버스만의 다양한 고유 기능으로 헨리와 전 세계 팬들을 밀접하게 연결해 준다.
위버스는 헨리의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헨리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헨리의 모습을 담은 이미지 또는 영상 링크 등을 첨부하고 이벤트 해시태그(#HENRY_Opening)와 함께 포스트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헨리의 친필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이 증정된다.
위버스는 “멀티 엔터테이너로 국내외 무대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는 헨리가 전 세계 팬들과의 쌍방향 소통 창구로서 위버스를 선택했다”며 “헨리가 전 세계 팬들과 활발하게 교류하면서 글로벌 활동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버스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세븐틴, 뉴이스트, ENHYPEN, CL, 피원하모니, 위클리, 선미 등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새로운 글로벌 팬덤 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로컬세계 조원익 기자]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