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창군자치발전협의회'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는 ‘창립총회 를 마치고 운영진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경락 기자 |
[로컬세계=김경락 기자]전북 고창군자치발전협의회는 지난 10일 고창선운불교회관 2층에서 '고창군자치발전협의회'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기 위해 ‘창립총회 및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고창군주민자치위원회 읍.면 위원장으로 활동하다가 퇴임한 발기인 16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대 협의회장 김영창(고창)를 선임하고 부회장 유환권(아산).나순희(대산).감사 서이석(무장).사무국장 김선백(심원)운영진을 구성했다.
창립 발기인으론 고창읍 김영창, 고수 김옥현, 상하 김상곤, 무장 서이석, 아산 유환곤, 심원 김선백, 부안 국지호, 성내 김석봉 ,신림 문원애 ,성송 홍성래, 대산 나순희, 흥덕 박기용, 해리 이한성 16명이다.
![]() |
▲ 발기인들이 고창군자치발전협의회'의 ‘창립총회 를 하고있다. |
고창군 자치발전협의회는 주민이 주인인 자치분권 시대에 부응 하고 자치발전 활성화와 및 고창군발전과 군민에게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다.
이들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고창지역의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삶고 있다.
향후 고창군 자치발전협의회는 ▲주요 군정 정책수립 및 방향제시▲군정발전 과제발굴 및 정책대안 제시 ▲고창 현안에 대한 참여와 시민공론 형성을 위한 사업 ▲주민불편 사항 개선을 위한 과제발굴 등에 대한 의견제시 및 자문 ▲지역의 정책 개발을 위한 조사·연구사업 ▲고창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영창 고창군자치발전협의회장은 “지방 자치, 지방분권, 직접민주주의라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위원님들의 풍부한 경험과 소중한 견해가 군정의 방향을 결정하는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며 고창군이 더욱 가치있고, 차별화된 지역발전 선도도시로 성장하는데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주길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