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규 서장.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남부경찰서는 2일 경성대학교 경동홀에서 경학교류협력을 통한 공동체 중심 예방 치안확보를 위해 남부경찰서-경성대학교 대학생순찰대 이글아이즈(EAGLE EYES)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규 서장을 비롯한 경찰관계자, 경성대학교 권만우 부총장과 성열문 링크사업단장, 경찰행정학과 교수진 및 캠퍼스 폴리스 참가 학생 40명이 참석했다.
김정규 부산남부경찰서장은 개회사를 통해 “외부활동이 많아져 각종 범죄 및 안전사고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에, 캠퍼스폴리스 여러분들의 순찰활동은 가시적으로 범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고, 앞으로 학생 여러분의 멋진 활동을 기대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역설했다.
권만우 경성대학교 부총장은 환영사에서 “캠퍼스폴리스 활동은 경찰과 대학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치안 확보에 기여함과 아울러 경찰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론과 실제의 연계를 통한 산 지식을 쌓게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순찰대는 경찰행정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지역경찰과 함께 경성대학교주변 원룸밀집지역 및 광안리해수욕장, 여성안심귀갓길 등 범죄취약지역을 주2회 순찰하고 사회 이슈에 맞추어 활동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