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구라이온스클럽 임원진과 생활지원사가 정기방문하고 있는 홀몸 어르신 댁 2가구를 방문했다. 추석 선물 3종 세트를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이 직접 내어주신 과일을 함께 나누면서 가족이 모두 모인 명절 같은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대구 남구 제공. |
[로컬세계=박세환 기자]대구광역시 남구 봉덕3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임숙)는 지난 15일, 청구라이온스클럽(회장 박영섭)과 봉덕3동 노인돌봄서비스 수행인력 생활지원사 14명을 관리하고 있는 참좋은재가노인돌봄센터(센터장 이영미)와 함께 협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정기후원 및 지속적인 민관협력사업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봉덕3동에서 중점 추진사업 소개 동영상 시청, 각 기관.단체별 소개, 편안한 티타임 등의 시간을 가지며 복지위기가구에관한 다양한 업무에 대해 의논했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청구라이온스클럽(회장 박영섭)에서 봉덕3동 어려운 이웃을 위해 추석 선물 3종(생필품 꾸러미, 라면1박스, 계란1판) 50개 세트(350만원 상당)를 후원했으며, 봉덕3동 생활지원사 14명은 후원품을 홀몸 어르신댁에 직접 전달하며 명절 후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함께 전달했다.
특히, 이날 청구라이온스클럽 임원진과 생활지원사가 정기방문하고 있는 홀몸 어르신 댁 2가구를 직접 방문해 추석 선물 3종 세트를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이 직접 내어주신 과일을 함께 나누면서 가족이 모두 모인 명절 같은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봉덕3동 최임숙 동장은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