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주말 전국각지에서 특별한 겨울 설경을 보기 위해 수많은 방문객의 발길에 끊이지 않은 가운데, 강원도의회에서도 강원도를 대표하는 겨울축제장인 태백산을 방문 ‘제25회 태백산 눈축제’의 성공 개최를 응원했다.
장세국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직접 눈축제 현장 곳곳을 둘러보며, 발 디딜 틈 없는 축제장의 인파와 열기를 실감했다.
거대하지만 섬세한 눈조각들과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프로그램에 대해 호평한 위원들은 겨울 등산의 백미라 할 수 있는 태백산 등반에 나서 천제단에 오른 뒤,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제25회 태백산 눈축제의 성공 개최, 강원도의 발전을 기원했다.
![]() |
▲태백시 제공. |
위원들은 자연이 빚은 아름다운 눈꽃에 연신 감탄사를 내뱉으며, “태백산의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다움과 웅혼한 기상에 압도되는 느낌이다. 또, 맑은 공기와 태고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태백은 그 자체로 힐링을 선사한다”며, “좋은 기운을 받아 평창 동계올림픽과 태백산 눈축제 모두 좋은 평가를 받는 성공적인 대회와 축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25회 태백산 눈축제에는 수많은 내‧외국인들이 찾으면서 태백역 일대와 시외버스터미널은 물론, 메인 축제장인 태백산 국립공원 일대가 관광버스와 승용차로 가득 차 또 하나의 대형 주차장을 형성했으며, 인파에 떠밀리듯 태백산을 오르는 수많은 방문객들의 모습은 축제의 성공을 점치게 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