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 구·군 도시계획 주요시책(3개 분야, 11개 항목) 대상으로 평가하여 높은 성적 거두어
▲기장군은, 2022년 도시계획 업무추진 평가,에서,우수기관, 으로 선정되었다. 기장군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기장군은 부산시에서 11월 14일부터11월 18일까지 실시한 ‘2022년 도시계획 업무추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부산광역시 성과관리 및 성과평가에 관한 규칙」 제11조에 따라 부산시 주관으로 시행한 것으로, 금년 1월부터 10월 말까지 구·군에서 추진하는 도시계획 업무전반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세부 평가 대상은 도시계획 주요시책 3개 분야(도시계획, 지구단위계획, 도시계획 정보)별 11개 세부항목이며, 기장군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기장군이 도시계획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업무역량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합리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계획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장군은 미래를 여는 지속가능한 도시계획을 위하여 도시관리계획을 재정비하고 도시계획위원회 운영과 상·하반기 도시계획시설 사업장 안전점검 등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