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그린바이오·K-뷰티 육성…기업 참여 확대 나서
기업·기관 협력 강화로 지역 바이오산업 경쟁력 제고
[로컬세계 = 이태술 기자] 전북 남원시는 (재)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과 함께 17일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2025 남원시바이오산업 기업지원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추진해 온 바이오산업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도 지원사업을 사전에 안내해 기업 참여를 확대하는 한편, 유관기관과 기업 간 네트워크와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026년도 지원사업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2025년도 지원사업 성과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원스킨과 에스비씨는 지원사업을 통해 창출한 성과와 사업 추진 경험을 사례 발표로 소개했다.
특히 2026년도 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바이오산업 육성 프로그램을 비롯해 그린바이오 미생물소재 실증 지원사업, K-뷰티 제품 개발 및 수출 지원사업 등 신규 사업이 소개돼 기업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우수기업 사례 발표에서는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애로사항과 극복 경험, 실질적인 성공 전략이 공유돼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남원시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기업·행정·지원기관이 함께하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로컬세계 / 이태술 기자 sunrise1212@hanmail.net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