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 수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수정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수정행복나눔점빵’을 운영했다.
‘수정행복나눔점빵’은 생활이 어렵거나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지역 이웃들을 위해 기부받은 생필품을 제공하는 마을공동체 마켓으로, 사전에 이용권을 배부받은 어려운 이웃들이 세대당 3만원 상당의 물품을 골라 가져갈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번 점빵 운영에는 수정2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손수 만든 고추장 50여개가 기탁되어, 더욱 풍성한 나눔이 이루어졌다.
수정2동 저소득층 주민과 홀로어르신 40여 명이 이날 점빵을 방문하여 필요한 물품을 지원받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이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한 지역 주민 이필연 씨는 ‘평소 수정행복점빵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지역 주민들의 기부를 통해 점빵이 운영된다는 것을 알고 넉넉지 않은 형편이지만 작은 도움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점빵 운영을 위한 소정의 성금을 기탁했다.
수정2동 관계자는 "나보다 주변을 챙기며 나눔의 정을 실천해 주시는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수정행복나눔점빵이 우리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더욱 뜻깊다"고 점빵 운영의 의의를 강조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