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80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행감. 태백시의회 제공 |
[로컬세계=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의회는 28일 제280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 행정복지센터, 총무과, 도시과, 상하수도사업소, 공간정보과, 교통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경숙 의원은 8개동 지역축제에 대해 “축제가 끝난 후, 회의를 통하여 문제점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여 내년 축제에는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미영 의원은 8개동 행정복지센터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우리지역의 축제가 같은 기간, 비슷한 시간대에 개최됨으로 인해 예산 낭비가 발생할 수 있다며 축제 기간을 분산하고, 축제 내용을 차별화해 각 축제의 특성을 살리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연태 의원은 “축제의 콘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중심 부서를 정하고, 그 부서 중심으로 부서 간의 조율과 협업으로 축제의 예산 절감과 축제 효과 극대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홍지영 의원은 “동 축제에서 프리마켓 운영 시, 셀러분들이 불편함 없도록 축제를 더 세심하게 준비해 줄 것”과 “나아가 원활한 프리마켓 운영으로 보다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