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컬세계 = 양해수 기자]전북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오는 13일부터 ‘2022년 생활과학교실 2기’를 운영한다.
생활과학교실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생활과학교실 2기는 새만금창의융합센터가 주최하고 복권기금이 후원하며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군산시·김제시·부안군·서천군이 주관하며, 지자체별 창의과학교실, 나눔과학교실 등 34개소에서 주 1회, 개소 당 10회, 총 340회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뇌구조 ▲폭탄대소동 엔트리봇 ▲아이오딘 반응_녹말 검출 ▲자연을 물들이다 ▲에너지 전환 ▲아껴줘 전기세 ▲물먹는 꿀꿀이 ▲표면장력 ▲전동기 만들기 ▲바나나맛 우유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네이버카페, 서천군은 서천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복권기금,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서천군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생활과학교실은 강사비는 전액 무료이며, 학생은 재료비를 부담하고 있다. 사회배려대상자의 경우에는 재료비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