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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방해양수산청이 제작한 어업경영체 등록 메뉴얼 소책자. 부산해수청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어업인들이 보다 쉽게 이해되고 간편하게 한 손에 들어오는 어업경영체 등록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어업경영체 등록제는 2014년부터 시행하였으며, 어업인 또는 어업법인의 경영정보를 등록·관리하여 어가의 경영안정 및 구조개선 등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국가의 융자 및 보조금 등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어업인 경영정보에 등록되어야 한다. 이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기등록된 어업경영체에 대해 상시조사를 실시하여 변경된 경영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신규등록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금번에 제작된 간편 매뉴얼은 등록 절차 및 준비서류 등 어업인들이 자주 질문했던 사항이 담겨있으며, 어업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수협, 지자체, 어촌계 등에 배포하였다.
류승규 부산지방해양수산청 해양수산환경과장은 “어업경영등록에 대해 몰랐던 점이나, 궁금했던 사항들을 어업인 입장에서 좀 더 쉽게 만들었으므로 어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으며, 더불어 “아직 등록하지 않은 어업인이 있다면 빠짐없이 등록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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