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먹방 제작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공모전은 물베기 거리(중앙대로51길 일대)에서 참신한 기획력과 개성있는 방법으로 먹방을 촬영·편집 후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 함으로써 그들이 보유한 많은 구독자 및 시청자들에게 남구 숨은 맛집을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8월 5일부터 선착순 최대 50명(팀)까지만 접수하며, 신청서는 e메일(yji148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의 먹방 촬영은 오는12일부터 9월 1일까지 3주간, 물베기 맛집거리 내 참여음식점 68개소(일반음식점 51, 휴게음식점 16, 제과점 1)에서 촬영이 가능하며, 영상은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하면 된다.
공모 작품들은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 5인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개의 우수 작품에 대해 시상(대상1, 최우수1, 우수2, 장려3, 입선3)할 예정이며 대상은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단, 수상작 선정 시 동일한 음식점에 대해서는 중복 수상을 배제해 다양한 맛집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남구청 위생과(☏664-2765)로 문의하면 된다.
조재구 구청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많이 이용하는 유튜브를 활용한 이번 공모전이 남구 물베기 거리의 숨은 맛집을 대한민국에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계기로 남구 외식상권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원한다”며 “먹방 제작에 관심있는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