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농협과 서울 고주모는 16일 서울본부 직거래장터에서 고향사랑기부제 교차기부 기념식 후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1열 왼쪽 10번째부터) 서울고주모 성숙현 회장, 농협중앙회 서울본부 김상수 본부장, 농협경제지주 경기본부 최호영 부본부장. |
서울농협(본부장 김상수)과 (사)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서울시지회(이하 서울고주모, 회장 성숙현)는 16일 서울본부 직거래장터에서 경기도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우리쌀로 만든 쌀칩을 장터이용객에게 나누며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금 기탁은 고향주부모임중앙회가 전국적으로 전개하는‘고향더하기+’운동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전국 16개 시·도 고향주부모임에서 자발적으로 지역 간 상호 교차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
▲서울농협과 서울 고주모는 16일 서울본부 직거래장터에서 고향사랑기부제 교차기부 기념식 후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농협중앙회 서울본부 김상수 본부장(맨 왼쪽)서울농협 제공 |
이 날 행사에는 서울·경기 고주모 임원 및 대의원, 경기농협 임직원, 경기도청 임직원 등 총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상호 기부금 기탁 이후 경기농협·고주모는 안성 소포장쌀 500g, 서울농협·고주모는 우리쌀로 만든 쌀칩 제품을 300여명의 장터 이용객에게 나누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및 아침밥의 중요성에 대해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수 서울본부장은“서울고주모가 농업·농촌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우리 쌀 소비촉진에 앞장서주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울농협은 서울고주모와 힘을 모아 도시와 농촌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선도하는 도시농협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성숙현 서울시지회장은“이번 서울 고주모의 소중한 기부금이 경기도 지역 농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우리 서울고주모는 올해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해 아침밥먹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