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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성군 전경. |
의성군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총 5개 SNS 채널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 채널별 성격과 타깃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행정소식을 군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재미있게 제작해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아울러 역사와 아름다움을 간직한 의성군만의 매력을 사진과 영상으로 SNS를 통해 다양하게 알리고 있다.
특히 의성군 농산물 판매 사이트 의성장날 URL을 페이스북 더 알아보기 기능을 활용해 노출시킴으로 의성 농특산품의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달 말부터는 ‘카카오 플러스 친구’ 채널을 개설해 친구 추가 시 카카오톡 앱으로도 의성군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에서 ‘의성진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해의 SNS’ 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군민의 소통 창구가 활성화되고 의성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기업과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의 SNS 활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2011년에 제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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