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15일 오후 3시부터 교육지원청 영상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대표 59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초등 학생대표 협의회 및 교육장과의 대화,를 웅영한다. 남부교육지원청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귀자)은 15일 오후 3시부터 남부교육지원청 영상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대표 59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초등 학생대표 협의회 및 교육장과의 대화’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초등학교 학생 대표들이 정보 공유를 통해 학생자치활동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또, 학생대표와 교육장과의 대화를 통해 자율적 의사표현 능력 신장과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을 돕는다.
협의회는 3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는‘사례나눔’시간으로 학생자치회 중심 학교폭력 예방활동, 지구환경 보호활동에 대한 발표 및 토의를 한다.
2부에는‘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학교별 학생자치활동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교육장님 질문있어요!’를 통해 평소 학교 교육활동과 관련해 궁금했던 점과 제안하고 싶은 점을 교육장에게 직접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박귀자 교육장은“이 행사는 학생이 주제별 토의를 통해 행복한 학교생활과 기후위기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해보며 미래사회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고민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