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물 내 QR코드 접속 후 구글 온라인 폼을 통한 참여 신청
![]() |
▲ 부산 금정문화재단이 24일 금정구청 대강당에서 '금정 마스터 클래스' 게임 과몰입 방지 강연를 개최한다. 부산 금정문화재단 제공 |
[로컬세계 부산=이용화 기자]부산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이사장 김재윤)이 오는 24일 오전 10시에 금정구청 대강당에서 ‘금정 마스터 클래스’ 사업의 일환으로 게임 과몰입 방지 강연‘우리 아이와 게임으로 소통하기’를 개최한다.
금정 마스터 클래스 사업은 구민 문화 복지 증대 및 열린 교육의 장을 형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연은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주 대상으로 한다.
본 강연은 금정문화재단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와 협력으로 진행되며, 지역 내 건강한 게임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허정선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장이 진행하며, ▲우리 아이에게 게임이란? ▲아동, 청소년기의 뇌 구조 ▲뉴노멀 시대 슬기로운 부모 등을 주제로 게임에 대한 자녀와 학부모 간의 이해 방법과 부모의 올바른 훈육법에 관한 내용이 다뤄질 전망이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지난 9월 우리 재단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본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부산 지역의 관련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으로 금정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최근 게임 중독 현상이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에서는 게임 과몰입 방지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금정문화재단 김재윤 이사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금정구 지역 내 올바르고 건전한 게임문화가 형성되길 바라며, 강연에 참여함으로써 게임에 대해 부모와 자녀 간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연은 홍보물 내 QR코드 접속을 통해 무료 관람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 확인 또는 담당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