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임종환 기자]서울 동대문구는 이달 16일 어린이 전통시장 체험학습으로 ‘엄마 아빠 새콤달콤 과일로 놀아요!’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청량리종합시장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진행은 약 2시간 가량이며 △국내외 제철 과일에 대해 배우고 퀴즈도 풀어보는 ‘과일 강의’ △팀별로 점포를 찾아 과일을 구해 보는 ‘청청 런닝맨’ △미션에서 구한 과일로 부모님과 함께 화채를 만들어 보는 ‘요리교실’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이며 선착순으로 20여 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청량리청과물시장 상인회(010-9728-1294) 또는 온라인 ‘유스내비(www.youthnavi.net)’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 신청 후 1일 이내에 납부해야 한다.
구는 이번 체험학습을 계기로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내 전통시장 상인회의 도시재생 사업 참여를 활성화하고 향후 정례화 할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기획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엄인준 도시전략과장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일에 대해 배우고 부모님과 함께 요리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