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 금정구 부산과학고등학교는 오는 21일과 22일 이틀간 학교 중강당과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중학교 교사, 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생들에게 과학고등학교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이공계 진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과학고는 설명회에서 2026학년도 신입생 선발 입학전형 요강과 교육활동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과학고 신입생 정원은 총 90명으로, 이 중 일반지원자는 72명, 사회통합전형은 18명이다. 정원 외로는 국가보훈대상자 중 교육지원대상자(2명 이내)와 특례입학대상자(1명 이내)를 선발한다.
선발 전형은 1단계와 2단계로 나뉜다. 1단계 평가에서는 서류평가와 방문 또는 출석면담을 통해 정원의 1.5배수 내외를 선발하고, 2단계 평가에서는 소집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에게는 참석확인서가 발급된다.
황정훈 부산과학고등학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과학 인재들이 과학고에 입학해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