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열린 꿈나무어린이 기자단 위촉식의 모습.(양천구 제공) |
'양천 꿈나무소식지'는 양천구가 초등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교육·문화 사업 등 맞춤형 구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분기별로 발행하고 있는 정보지다.
모집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및 등마·등촌·월정 초등학교 재학생중 양천구에 거주하는 4~6학년생으로 각 학교별 1~3명씩, 70명 내외로 모집한다. 구는 공개모집 후, 모집인원 미달된 학교에 한해 학교로부터 추천을 받는다.
꿈나무 기자단 활동을 원하는 학생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또는 Daum카페(http://cafe.daum.net/dreamtree27)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rosalie99@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23일까지로, 최종 선발결과는 다음달 9일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현재 운영중인 제 13기 꿈나무 어린이기자단 임기가 내달 20일에 만료됨에 따라 14기 활동기간은 같은달 20일부터 내년 4월 19일까지다.
김수영 구청장은 “꿈나무 기자단으로 활동을 마치고 다음에도 계속 참여하는 등 학부모와 어린이 모두 꿈나무 기자단 활동에 만족을 하고 있다”며 “꿈나무 기자들뿐만 아니라, 꿈나무 소식지를 받아보는 더 많은 아이들이 구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채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