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시흥시 제공. |
[로컬세계 = 김영호 기자]경기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6일 거북섬에서 심리ㆍ사회적 고립 가구 자조 모임인 ‘장곡반상회’에서 활동하는 시민 7명과 함께 힐링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거북섬 힐링 나들이는 장현지구 사회적 고립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장거리 외출이 어려운 참여자들 간의 소통과 정서적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거북섬 소개 ▲거북섬 일대 산책 및 꼬마 기차 탑승 ▲신규 참여자 소개 ▲걷기대회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나들이에 함께한 한 시민은 “거북섬에 대해 알게 됐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싱그러운 공기 덕분에 마음이 편해졌다. 또, 다른 참여자들과 이야기할 수 있어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외부 문화 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고 외출의 기회가 적었던 참여자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정서적 만족감을 주어 삶의 활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거북섬은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Multi Techno Valley)에 조성된 거북이 모양으로 생긴 인공섬이다. 시흥시에서는 거북섬 일원에 세계적인 해양레저 복합단지를 조성하여 지역관광산업 부흥을 도모하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거북섬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있고, 근처에 다양한 카페와 식당이 있어 여름휴양지로 부상하고 있다.
상세정보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