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이창재 기자]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영농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농업분야보조금 지원사업 정보를 담은 “2023년 농업분야 사업안내서”를 4,500부 제작해 읍‧면사무소에 비치했다.
▲2023년 농업분야 사업안내서 <사진=청송군 제공> |
이번에 제작·배부된 안내서는 농정과 5개 팀과 농촌활력과 1개팀에서 시행되는 농업정책, 친환경농업, 과수, 농식품특작, 유통관리, 희망농촌6개 분야의 91개 농업지원사업에 대한 사업내용, 지원대상 및 자격, 신청기간, 접수처, 문의처 등이 기재되어 누구나 알아보기 쉽도록 구성됐다.
특히 군은 각 읍·면사무소에 비치한 안내서를 농업인에게 배부하여 필요한 지원사업을 찾아보고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군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방침이다.
한편 2023년 청송군 농림분야 투입 총예산액은 1,101억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해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 등 농림분야에 확대 지원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농업분야 사업안내서 배부를 통해 농가에서는 청송군의 농업정책에 대한 정보를 얻어 적극적으로 영농생활을 영위하고 청송군은 지원사업을 공정하게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꼭 필요한 사업을 적절한 시기에 신청할 수 있도록 스마트 방송 안내 등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