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자동차가 디자인을 개선하고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힌 2013년형 ‘체어맨 H’ 뉴클래식과 ‘뉴체어맨 W’를 새롭게 선보인다.
쌍용자동차는 9일 가치는 높이고 부담은 낮춘 2013년형 ‘체어맨 H&W’ 출시를 통해 럭셔리 세단의 대중화를 시도한다고 밝혔다.
체어맨 H 뉴클래식 500S는 고급형 모델의 가격을 경쟁사 준대형 모델보다도 저렴한 3630만원으로 책정했다.
뉴체어맨 W CW600에는 적은 부담으로 상위 모델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신규 트림(사양 별 차종 분류)을 마련했다.
특히 2013년형 ‘체어맨 H’ 뉴클래식은 내·외관 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게 디자인했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가치를 높였다.
전면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을 풍부한 볼륨감의 수직형 그릴로 변경하고 간결한 가로형 인테이크 홀을 적용해 중후한 대형 럭셔리 세단의 품격을 완성했다.
도어 핸들 역시 차체와 동일한 컬러를 적용해 전체 디자인에 통일성을 높여 세련미를 더했고 C필라에 비상하는 날개 엠블럼을 넣어 체어맨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인테리어에도 원목의 느낌을 제공하는 무광 우드그레인을 새롭게 적용했다. 실버로 변경된 센터페시아, 블랙 하이그로시 센터 콘솔, 뒷좌석 LED 화장거울 등 실내 공간의 품격을 업그레이드했다.
쌍용차는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에서도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 후 3개월 이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전 트림에 동급 최고 5년/10만㎞(‘뉴체어맨 W’는 5년/12만㎞) 보증 기간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히 2013년형 ‘뉴체어맨 W’는 V8 5000과 리무진 모델에 적용돼 고객들로부터 높은 선호도를 보인 질감 우드그레인을 CW600 SVIP까지 확대 적용,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이유일 대표는 “체어맨 고유의 품격을 살려 디자인을 개선하고 대형 세단 고객들의 선호사양을 적극 반영해 체어맨 라인업의 가치를 높였다”며 “체어맨을 선택하는 VIP들의 기대에 걸맞은 최고의 성능과 품질,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우 기자 ydsikk@segye.com
- 기사입력 2012.04.20 (금) 11:59, 최종수정 2012.04.20 (금)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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