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119안전체험관은 코로나19로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부분 개관기간이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안전교육 활성화 방안으로 손인형을 활용한 생활안전 주제의 인형극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배포 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작 영상은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시나리오 구성부터 촬영·제작까지 소방관이 직접 진행하며, 구성 내용은 우리집에 불이 났을 때 대처할 수 있는 “화재대응방법”과 코로나19 등 전염병 예방 안전수칙, 심폐소생술 등 “생활 속 응급처지법” 그리고 “친구가 위험한 상황일 때 대처하는 방법”으로 시청자가 손인형극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안전상식을 배울 수 있도록 4편의 영상물을 제작한다.
체험관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연극적 요소를 강화하는 한편 자체 영상제작을 통하여 비대면 온라인에서도 재미와 유익을 겸비하는 어린이 소방안전교육 효과를 극대화 시킬 방침이다.
체험관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임시 휴관하고 있지만 이 기간 동안 인형극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체험교육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해당 영상물은 부산시내 유치원을 중심으로 배포할 예정이고 홈페이지와 SNS 게재 및 단체 신청자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