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영광군농업기술센터는 ‘강소농 농가별 맞춤형 브랜드 개발’ 수료를 기념하여 품평회를 개최하며 성과를 함께 했다.
지난 2일 개최한 이번 품평회는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고, 농식품 디자인 전문기관 시우디자인이 함께 진행했으며, 교육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디자인한 농‧특산물 브랜드와 포장 디자인을 소개하고 상호 평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내가 생산한 농산물은 내가 디자인한다’는 슬로건 아래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농가별 브랜드 기획부터 디자인, 상표 출원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했다.
이번 교육으로 탄생한 브랜드는 장끼식물원,막키운HBY 한부열, 영광송림원, 몽강더부농장, 얼토당토, Yes FA RM, 이윤정식락소, 포천상회, 수상한빵가게, 영광빛달배 등이다.
특히, 브랜딩 이론부터 실습, 개별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실전형 교육을 해 참여 농가들은 상품성과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완성시켰다.
농업기술센터 고윤자 소장은 “이번 교육과 품평회를 통해 강소농들이 차별화된 브랜드 역량을 갖추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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