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스마트 AI 코딩 강좌, 컴퓨터 기초 강좌 운영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강원 화천군이 지역의 어린이들이 아동기부터 컴퓨터와 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천 청소년 수련관은 오는 12일부터 12월24일까지, 수련관 1층 전산실에서 디지털 스마트 IT 강좌를 마련한다. 강좌에서는 스마트 AI 코딩 교육이 진행된다. 대상은 초등 저학년(2~3학년)들이다.
강좌에서는 컴퓨터의 기본 작동법부터 스크래치 코딩, 앤트리 코딩, 블록코딩 프로그램이 다뤄진다. 또 코딩 교구 키트를 활용해 흥미 위주의 실습도 진행된다. 학생들은 인공지능 활용 게임 만들기 등의 프로젝트 과제도 수행하게 된다.
이 밖에도 화천 청소년 수련관은 오는 18일부터 연말까지, ‘우리 아이 기초 컴퓨터 배우기’교실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14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초등 1~4학년 학생 15명이다.
강좌에서는 컴퓨터 구조 익히기, 타자연습 등의 기본적 사항에서부터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한 문서 작성, 인터넷 검색, 이메일 사용법, 모바일 연동 등의 교육이 이어진다. 또 ITQ 한글 자격증에 도전하는 기회도 학생들에게 주어질 예정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 어린이들이 컴퓨터와 어린 시절부터 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