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농협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서울지역본부와 함께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를 방문하여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우유 와 우리 쌀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1열 왼쪽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서울지역본부 김성태 본부장, 4번째부터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엄기순 회장, 진선미 국회의원, 농협중앙회 서울본부 김상수 본부장, 8번째 농협은행 서울본부 정현범 본부장) / 서울농협 제공 |
서울농협(본부장 김상수)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서울지역본부와 함께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를 방문해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서울우유농협의 신제품인 A2+ 우유 1,500여개와 우리 쌀 1,150kg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전달식은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에서 진행됐으며, 진선미 국회의원이 참석해 강동구 내 어르신을 위한 후원에 감사함을 전하며 함께 따뜻함을 나눴다.
특히 이날 전달된 서울우유농협의 A2+ 우유는‘좋은 우유를 더 좋게, 서울우유답게’라는 컨셉으로 만든 올해의 신제품으로 전국 약 1,500개 목장 중 31개 A2 전용 목장에서 분리·집유한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원유인 100% 국산 우유인 만큼 기존 우유에 비해 소화가 잘 되며 영양가치가 더욱 풍부한 프리미엄 우유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서울우유가 전량 후원했다.
한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일정금액 이상의 자발적인 후원을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로 전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농산물꾸러미 나눔, 장수사진 무료촬영, 김장김치 나눔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한노인회 소속 115개의 단체를 위한 우리 쌀 1,150kg을 후원했다.
김상수 본부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서울농협이 한마음으로 준비한 만큼 올 한해 어르신들 모두 건강하시고 평안한 한 해를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서울농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농업·농촌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성태 위원장은 “농협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어버이날 효 나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다.”며“앞으로도 서울농협 임직원 모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보내겠다”고 말했다.
진선미 국회의원은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항상 우리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해 주시는 서울농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